본문 바로가기

담양관광/영화마을

KBS 2TV 드라마 '여름향기' 촬영장소 - 담양 대나무 테마공원

KBS 2TV 드라마 '여름향기' 촬영장소 - 담양 대나무 테마공원


여름향기
채널/시간
출연진 송승헌(유민우), 손예진(심혜원), 류진(박정재), 신애(소은혜), 한지혜(박정아)
상세보기

2003년 인기리에 방영되었던 KBS 드라마 '여름향기'를 기억하시나요?
오늘은 우리고장 담양 대나무 테마공원과 인연이 있는 '여름향기'를 소개시켜드리려고 하는데요.
송승헌, 손예진, 류진, 한지혜 주연의 여름향기는 가을동화, 겨울연가에 이은 계절시리즈로 큰 주목을 받으며 시작했던 '여름향기'는 영상도 참 예쁘고 특히 OST가 너무 좋아서 필자도 종종 보았던 드라마 였죠.

 
 
위 사진에서도 보이듯이 이 드라마에서 아름다운 장면을 담기 위해 담양 대나무 테마공원을 찾은 적이 있었는데요.
대나무 테마공원은 전라남도 담양군 금성면 봉서리 고지산 골짜기의 분지에 약 30년 동안 대나무를 심어 울창한 대숲으로 가꾸고 그곳에 청소년 수련장 및 가족단위야영장 등을 조성한 곳으로 죽림욕을 즐길 수 있는 3곳의 대나무숲길과 소나무 숲이 있고, 꽃밭과 연못 등도 조성되어 있는데 특히 대숲에는 야생 죽로차나 나무가 자생합니다.
그밖에 드라마, 영화 세트장, 휴게실 등이 있으며 쭉쭉 뻗은 대나무 숲의 경관이 아름다워 각종 CF, 영화, 드라마 촬영지로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드라마 OST 였던 서진영의 '어쩌면' 뮤직비디오를 감상하면서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