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제/공연/축제

담양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에서 제2회 담양메타세쿼이아 가로수 축제 개최

 

담양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에서 제2회 담양메타세쿼이아 가로수 축제

'생태숲 메타길 이야기'를 주제로 오는 22일부터 23일 이틀에 걸쳐 개최

 

 

 

 

 가을로 접어드는 길목에서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가로수길인 담양군 메타세쿼이아 가로수 길에서 올해로 두번째를 맞는 '메타세쿼이아 가로수 축제'가 열립니다.

 

 

이번 축제는 가로음악회를 비롯하여 故김정호 회상음악회와 제5회 전남평생학습축제(2012년 제 5회 전남평생학습축제 관련글) 등과 병행해 개최되는 만큼 그 어느해보다 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함께하는 축제 한마당이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축제장에서는 허수아비 만들기와 친환경농업(벼베기), 친환경 공예·공작 등 생태환경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환경사랑 사진전을 비롯 영산강 상류에서 서식하는 물고기와 수생식물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지역 예술인들의 문화예술공연과 가수 박강수와 소리새, 김원중, 임창재를 비롯해 국악인 권하경이 준비한 '故김정호 회상음악회'가 함께하는 '제10회 가로수사랑음악회'에서 울려 퍼지는 '포크송'과 '우리의 소리'는 담양과 가로수길에 찾아온 가을을 더욱 깊어가게 만들어 드릴 예정입니다.

 

 

메타세쿼이아 가로수 축제는 지난 2000년 광주-순창 간 국도확장공사 계획으로 베어질 뻔한 위기에서 담양군민이 힘을 모아 지켜낸 가로수 길을 통해 군민은 물론 관광객들에게 생태자연 환경의 소중함과 보호 노력의 중요성을 되새기기 위한 녹색문화 체험형 축제로 담양군이 주최하고 (사)생태도시담양21협의회와 가로수사랑군민연대, 담양예술인협회가 공동 주관해 민간 주도로 열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