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제/공연/축제

'천년의 숨결, 푸른대숲 이야기' 제15회 담양대나무축제 주제 확정!

 

 

 

'천년의 숨결, 푸른대숲 이야기' 제15회 담양대나무축제 주제 확정!

 

매년 대나무골 담양에서 푸른 대숲을 무대로 펼쳐지는 대한민국 대표 웰빙축제 담양대나무축제의 내년도 축제 주제가 대국민 공모를 통하여 확정되었습니다.

 

담양군에서는 지난 4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사)담양대나무축제 이사회에서 오는 2013년 5월 3일부터 6일간 개최예정인 제15회 담양대나무축제의 주제로 서울에 사는 문수현씨가 공모한 '천년의 숨결, 푸른대숲 이야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담양군과 (사)담양대나무축제 이사회가 지난 7월 11일부터 약 한 달동안 전국민을 대상으로 담양대나무축제와 가장 잘 어울리면서 내년의 축제의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주제 공모를 실시한 결과 총 279건이 응모되었는데요.

응모작을 대상으로 하여 1차 (사)담양대나무축제 임원들의 선별과 2차 담양군 소속 전공직자를 대상으로 한 선호도 조사와 (사)담양대나무축제 이사들의 최종 심의 결과 문수현 씨의 '천년의 숨결, 푸른대숲 이야기'가 2013년 축제 주제에 선정이 되었습니다.

 

이 '천년의 숨결, 푸른대숲 이야기'는 담양이라는 지명이 사용된 천년의 역사를 기념하고 담양대숲에서 푸르른 축제와 2015년 담양에서 개최되는 전세계인의 축제가 될 '2015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를 대비하는 2013년 담양대나무축제의 의미를 함축해서 잘 전달한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또한 이홍렬(대전광역시) 씨의 '느림, 비움, 채움, 대숲의 향연'이 우수작에, 황선례(인천광역시) 씨의 '대나무의 멋과 맛, 담양에서 세계로'가 가작에 당선되었습니다.

 

 

 

 

 

한편 담양대나무축제는 '대 바람소리 담양환상곡(2008)', '자연 그대로 향기로운 담양(2009)', '푸른 속삭임, 대숲 이야기(2010)', '건강대숲 녹색쉼표(2011)', '대나무의 신비, 문화예술의 만남(2012)' 등 매년 축제 슬로건인 '푸른 대숲, 맑은 정신'을 뒷받침하는 주제를 선정, 주제에 어울리는 거리카니발과 다양한 공연,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대한민국 대표 웰빙 축제로 거듭나고 있습니다.